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유럽 여행갈때 반드시 필요한 준비물/앱/환전팁/로밍 몇 기가?

by 행복교과서 2024. 7. 18.
728x90

 

 

이번에 꿈에 그리던 유럽여행을 드디어 신혼여행으로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여행 준비를 하면서 이것저것 많이 알아봤는데요, 실제로 유튜브와 인터넷에 있는 정보들이 도움이 된 것도 있지만 그다지 필요하지 않은 것들도 있었어요. 오늘은 유럽여행을 갈 때 반드시 필요한 준비물, 그리고 앱, 환전팁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럽여행 준비물

 

'유럽여행 갈 때 반드시 필요한 준비물은 뭘까?'

유럽여행은 처음이라 여행 시 필요한 준비물이 뭘까 많이 알아봤는데요, 저처럼 유럽여행이 처음이신 분들께 반드시 필요했던 것, 필요 없었던 것에 대해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반드시 필요했던 준비물 리스트>

1 트레블월렛 (최소 2주 전 앱으로 발급신청하기)
and 여분의 비자 신용카드 
2 선크림 
3 크로스백 (유럽은 앞으로 메고 다닐 크로스백 필수에요)
4 선글라스 or 양산 (햇빛이 굉장히 쎄고 가끔 비가 내리기도 합니다.) 
5 도난방지 자물쇠 (기차 이동 시 안전을 위한 것)
6 칫솔, 트리트먼트 (개인 세면도구)
7 줄 이어폰 (대한항공 타시는 분들은 기내에서 제공해줌)
8 핸드폰 충전기, 보조 베터리 (필요하신 분)
(전압은 230v라 별도의 돼지코 없이 사용가능했어요)
9 샤워기 필터 (프라하, 오스트리아에서 필요X, 헝가리에서만 필요했음)
10 수영복 (호텔 수영장, 또는 헝가리 가시는 분들 필수)
11 목베개 
12 상비약 (소화제, 타이레놀, 후시딘)
13 컵라면 
14 소정의 현금 (현금 쓸일이 별로 없었어요)
15 휴대폰 스프링고리, 캐리어 네임택 
16 사진찍을 예쁜옷, 잠옷 
17 운동화, 슬리퍼 

 

 

그밖에 챙겨는 갔지만 그다지 필요하지 않았던 준비물 : 압박스타킹, 여행용 어뎁터, 와인따개, 베드버그 퇴치 약, 호텔 문 잠그는 장치, 달러

 

혹시라도 볼트가 안 맞을 수 있다는 말에 여행용 어뎁터를 준비해 갔는데요, 어느 한 나라도 맞지 않는 나라는 없었기에 여행용 어뎁터가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유럽에는 보통 청소도 잘 안 해준다며 베드버스 퇴치 약을 가져가야 한다는 분들이 계셨는데요, 아마도 게스트하우스나 에어비앤비? 이런 곳을 이용하실 경우에 해당하는 것 같습니다. 웬만한 4-5성급 호텔은 베드버그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저희 여행 일정이 체코(프라하), 오스트리아(빈), 부다페스트(헝가리) 일정이라, 체코 프라하에서는 여행자 보험이 필수라는 말에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고 갔는데요, 간혹 검사를 한다고 해서 걱정하며 가입하고 갔는데 어느 한 군데에서도 여행자 보험 서류를 검사하거나 하지 않았습니다. 여행자보험을 들더라도 가장 저렴한 걸로 가입하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나라 간 이동 시 기차에서 기차표 확인을 하는데 이때 기차표 반드시 프린트해가세요! 프린트를 못해오신 분들 문제 삼는 것을 보았습니다. 

 

 

 

유럽여행 갈 때 반드시 필요한 앱은 뭘까? 

유럽여행 갈 때 반드시 필요한 앱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가장먼저 결제 시스템을 위해 필요한 '트레블월렛'입니다. 트레블블로그, 토스 등 다양한 결제 시스템이 있으니 셋 중에 가장 자신에게 맞는 앱을 다운로드하여 유럽에서 편하고 자유로운 결제시스템을 이용하시길 바라요! 

 

유럽여행 시 필요한 앱 (OBB, 트레블월렛, 우버 등)

 

저는 트레블월렛을 사용했기 때문에, 트레블월렛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드리자면, 

앱을 다운로드 받고나서 실물 카드를 꼭 최소 2주 전에는 신청하셔야 합니다. 카드를 받으면 반드시 카드 뒷 면에 서명을 해주시고요! 나라별로 사용할만한 금액을 충전 + 환전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2인 프라하, 빈, 오스트리아 각각 약 50만 원 정도 충전을 해갔고 나머지는 신용카드를 이용했습니다. 

참고로 프라하에서는 프라라 화폐인 코루나를 사용하며, 빈에서는 유로, 헝가리에서는 포린트를 사용하니 각국의 화폐를 잘 확인하셔서 환전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5만원 이상 결제 시 pin 번호 6자리를 누르라고 하던데 이때 pin번호 6자리는 통장 비번 + 뒤에 00을 붙이시면 됩니다. 

 

두 번째 필요한 앱은 유럽에서 택시를 탈 때 이용 가능한 우버, 또는 볼트 앱입니다. 가입 시 인증을 하고 카드를 등록해야 하는 절차가 있으니 유럽여행 떠나시기 전에 미리 가입 + 인증을 완료해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필요한 앱은 나라 간 교통앱입니다. 프라하에서는 택시만 이용했지만 오스트리아 빈에서는 OBB앱을 통해 일주일 교통패스를 구매하여 이용하였고, 부다페스트 헝가리에서는 부다페스트 go앱을 통해 대중교통을 이용했습니다. 각 나라에 해당하는 교통카드 앱을 다운로드하여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유럽의 대중교통은 매우 잘 되어있으며 하루, 24시간, 72시간, 일주일 단위로 교통패스를 구매할 경우 트렘, 버스, 전철 등 무제한 이용이 가능한 패스가 있습니다. 머무르는 일정에 맞춰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유럽여행 갈 때 환전 팁? 

보통 유럽여행을 갈 때 환전은 어느 정도 해야 할지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저의 지인들은 유럽여행을 가서 현금을 하나도 안 썼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보통 현금을 쓸 일이라면, 플리마켓이나 노점에서 음식을 사 먹을 경우, 유료 화장실을 이용할 경우 두 가지밖에 없다고 생각이 드는데 저희도 대부분 트레블월렛으로 해결할 생각으로 달러 70불 정도만 환전을 해갔습니다. 

근데 유럽은 달러보다 유로를 더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가시기 전에 5만 원 ~ 10만 원이라도 유로로 환전해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유럽여행 9박 11일 동안 유로 화장실 1회 이용, 노점에서 핫도그 구매 이 두 경우만 현금을 사용했고 나머지는 다 트레블월렛과 신용카드를 사용했습니다. ^^ 

 

 

유럽여행 갈 때 로밍은 몇 기가정도 해야할까? 

제 통신사는 LG 유플러스이고, 유럽 여행을 하며 사용할만한 앱이 구글지도, 교통앱 정도 사용을 했습니다. 간혹 네이버 검색 및 인스타그램을 사용했습니다. 검색해 봤을 때 여행기간 15일 이내면 약 3기가면 충분할 거 같다는 정보를 듣고 저 역시 3기가 29,000원에 이용했는데 마지막날 데이터 90% 이상 이용했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LG유플러스의 경우 3기가 사용 후 느린 인터넷으로도 인터넷이 가능하기에 인터넷이 느릴 뿐 문제는 없을 거 같다 생각했습니다. 저처럼 동영상을 보는 정도가 아닌 인터넷 및 구글 지도를 보는 정도라면 9박 11일 3기가 정도가 충분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유럽여행

 

지금까지 유럽여행 갈 때 반드시 필요한 준비물, 앱, 환전 팁, 로밍기가 등에 대한 자료였습니다. 

 

<체코 프라하 호텔 추천> 

 

체코 프라하 동유럽 여행 일정, 호텔정보 (킹스코트 호텔, 모차르트 호텔)

드디어 2주 뒤면 신혼여행을 떠나네요! 유럽여행만큼은 신혼여행으로 가겠다며 아껴두었었는데 엄청 설레는 마음으로 체코 프라하 여행일정 및 준비물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체코 프라하

acroforest1503.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