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준비

삼정호텔 예식 후기 (홀 분위기, 식사, 교통편&주차)

by 행복교과서 2025. 2. 10.
728x90

 

삼정호텔 예식 후기 (웨딩홀) 

결혼 준비를 하며 삼정호텔 예식 견적도 받아봤었는데, 이래저래 조건이 맞지 않아 예식을 진행하지 못했다가 이번에 지인의 예식차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결혼식 준비를 하며 알아봤을 때와 하객의 입장에서 방문하게 되니 보게 되는 관점이 또 다르긴 했던 것 같네요. 우선 로비와 홀 분위기, 신부 대기실에 대해 먼저 말씀드리자면, 로비는 그리 크지 않았고, 신부대기실이 홀 입구 앞에 있어 동선이 좋아 보였으나, 신부 대기실 입구가 좁아도 너무 좁아 신부를 보기 위해 줄을 길게 서야 했습니다. 오히려 신부 대기실 때문에 로비가 살짝 붐볐던 것 같네요..

홀 분위기는 대체적으로 밝은 분위기였으나 들어서자마자 꽃 장식이 너무 없어 휑한 연회장 느낌이 났던 것 같습니다. 아마도 꽃 값이 비싸서인지 컨셉이었는지 모르겠습니다. 뭐가 없어서 그런지 신랑신부의 웨딩 영상이 더 돋보였던 것 같습니다. 

 

삼정호텔 예식 후기 (웨딩홀) 

 

삼정호텔 예식 후기 (식사 후기) 

삼정호텔 예식에 오기 전 식사에 대한 리뷰를 보고 왔는데 대체적으로 '맛있었다'라는 평이 많았습니다. 한껏 기대하고 간 삼정호텔 식사후기!!! 보통 결혼식에 가면 뷔페를 선호하긴 하지만, 리뷰가 좋았기에 이곳 코스요리를 한껏 기대를 하고 간 것도 사실입니다. 과연 맛은 어떨지?! 

삼정호텔 결혼식은 1부,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는데요. 1부를 마치자마자 사진을 찍고, 2부가 시작될 때부터 식사가 진행이 됩니다.

예식시간은 식사시간 포함 1시간 30분 이상 걸렸던 것 같네요. 일반적인 예식시간이 1시간 이내라고 한다면 꽤나 긴 웨딩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 삼정호텔 코스요리 : 호박죽 - 훈제오리 가슴살/홍어무침/해파리냉채 - 모둠회 - 이색 전 / 떡갈비 - 도미뱃살 양념구이 - 전복갈비탕 - 전통한과 - 커피 또는 차 

 

* 솔직 후기 : 호박죽, 해파리냉채, 모둠회는 진짜 신선하고 맛있었습니다. 초반에만 해도 '진짜 맛있다' 라며 엄청 잘 먹었었는데, 가면 갈수록 살짝 맛이 들했던 것 같아요.; 전은 기름기가 좀 많았던 느낌이라 살짝 느끼했고, 갈비탕은 고기가 너무 질겼습니다. (갈비탕 식사가 조금 실망스러웠던 것 같아요) 그래도 코스 요리라 대접받는 분위기는 확실히 있었던 것 같습니다! 

 

 

* 가장 맛있었던 음식 

 

* 쏘쏘였던 음식 

 

삼정호텔 예식 후기 (교통편&주차) 

삼정호텔은 언주역과 신논현역 가까이에 위치해 있어, 9호선 또는 신분당선 둘 다 이용이 가능합니다. 언주역에서 3분, 신논현역에서 도보 10분 정도 이동이 가능하여 강남역 부근에서 쉽게 이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만, 자차로 이동 시 '아시죠? 강남은 교통이 헬이라는 것을...' 토요일 오후 1시 타임에 예식이 있던지라 오는 길이 그리 막히지는 않았는데 강남 다 와서 막혔던 것 같습니다. 

다음은 가장 중요한 주차! 주차의 경우 삼정호텔 옆 1층에 아주 넉넉한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었고, 무료 주차 시간은 총 2시간이었습니다. 

 

 

식사를 하고, 나오는 길에 예식 때 로비에서 꽃장식이었던 꽃들을 나누어 주더라고요. 꽃이 얼마 없어서 몇 명 못 가지고 가긴 했을 텐데, 그중에 제가 받아왔습니다! ㅎㅎㅎ 꽃이 얼마 없긴 했지만 꽃은 참 예쁘네요! 

그래도 주차 편했고, 식사의 반은 맛있었고, 신부 대기실 줄을 제외하고 그리 붐비지 않았던 삼정호텔 웨딩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