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정보

따뜻한 봄날, 남해여행 2일차! (독일마을, 금산산장, 다랭이 마을 자유여행 코스 추천)

행복교과서 2025. 4. 16. 22:46
728x90

 

따뜻한 봄날, 남해여행 2일 차! (자유여행 코스 추천) 

지난 남해여행 가볼 만한 곳, 1일 차 코스에 이어 오늘은 따뜻한 봄날, 남해여행 2일 차 추천 코스를 알려드릴게요! 남해여행 1일 차 코스를 못 보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1일 차 여행코스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따뜻한 봄날, 만개한 벚꽃구경을 위해 남해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1박 2일 동안 알차게 보내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여행계획이 필수입니다! 지극히 'P'인 저의 스타일로 계획을 하였으니 참고하셔서 아름다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남해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남해여행 가볼만한 곳 1박 2일 코스 추천! (1일차)

지난 주말에는 가족들과 함께 남해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남해는 자연경관이 굉장히 아름다운 여행지인데요, 날이 좀 더 따뜻해졌을 때 방문했다면 예쁜 벚꽃길을 볼 수 있었을 텐데 제가 방

acroforest1503.com

 

 

2일 차, 남해의 아름다운 자연과 역사적인 명소 탐방하기!

08:00 - 10:30 조식을 먹고, 다랭이 마을 방문하기 
'호텔 치유'에서는 아침부터 따뜻한 죽을 조식으로 준비해 줍니다. 아름다운 뷰를 보며 아침을 먹고 기분 좋게 다랭이 마을로 떠납니다. 다랭이 마을은 계단식 논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풍경이 인상적인 곳으로 남해의 사진 스팟 중 유명한 명소 중 한 곳입니다. 벼를 심기 전, 봄에는 논에 가득한 유채꽃을 볼 수 있습니다. 밥 먹고 산책하기 딱 좋은 코스 중 한 곳입니다. 

남해여행 가볼만한 곳 다랭이 마을

 

11:00 - 12:00  금산산장 방문하기 
'금산산장'에 유명한 라면 맛집이 있다하여 방문한 보리암! 남해 여행을 가신다면 무조건 방문해야 하는 코스입니다! 어머니께서도 보리암 가는 걸 가장 기대하셨던 것 같습니다! 저희는 보리암 금산산장을 가서 라면을 먹을 생각이었는데, 위생이 좀 지저분해 보였고 햇볕이 쨍쨍한 관계로 패스했습니다. 그래도 남해 보리암의 경치와 자연 뷰는 끝내줬습니다. 보리암 가는 길에는 1 주차장과 2 주차장이 있는데 1 주차장은 셔틀버스 타고 올라가는 게 가능했고, 2 주차장은 차 타고 매표소 있는 곳까지 올라갈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2주차장 가는 길이 험하긴 해서, 초보자 분들은 1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리암 올라가는 코스는 그리 힘들지 않은 코스로, 약 15-20분? 이내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가는 길에 절이 있는데 많은 분들이 기도를 하고 사진 찍으시는 스팟이었습니다. 

 

남해 보리암 금산산장

 

12:30 - 14:00  남해 독일마을 (슈니첼 맛집에서 점심식사)
남해에는 독일 교포들이 정착한 마을인 '독일 마을'이 있는데요, 1960~1970년대에 우리나라 경제 발전을 위해 간호사, 광부 분들이 먼 타지에서 일을하며 한국경제의 밑바탕이 되어주곤 했다고 합니다. (대단한 분들) 오랫동안 독일에 살며 일했던 근로자 분들이, 남은 여행을 고국에서 보내기를 희망하여 남해군이 그분들의 보금자리를 마련하는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고,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다고 합니다.

독일마을을 연상하게 만드는 주황색 지붕과 독일 맛집들이 즐비해있는 남해 독일마을은 매우 아름다워서 남해에 간다면 한번 쯤 구경해 볼 만한 곳입니다. 저희도 산책을 하며 집 구경을 했는데 집 앞에 표지판을 보면, 살고 계시는 들의 이름과 스토리텔링이 쓰여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독일마을을 구경하고, 슈니첼 맛집으로 유명한, 크러스트 라운지를 방문했습니다. 이 집, 슈니첼도 맛있는데 독일 맥주가 부드럽고 기가 막히게 맛있습니다. 독일마을 가시는 분들은 꼭 한번 들르셔서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이용정보>

- 주소 : 경남 남해군 삼동면 독일로 34

- 추천메뉴 : 수제 슈니첼, 독일 맥주! (아잉거브로바이스) 

-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22시 

남해 독일마을

 

15:00 - 17:00  남해 보물섬 전망대 
다음 코스는 남해의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 해안 절벽과 푸른 바다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남해 전망대인데요, 남해 보물섬 전망대는 남해를 아름답게 비추는 등대의 모습을 형상화한 건축물이라고 합니다. 1층은 남해의 특산물인 독일맥주와 유자차를 구매할 수 있는 매장이 있고, 전망대를 올라가면, 크루즈를 탄 듯한 느낌으로 360도 파노라마 바다 조망을 자랑하고 있는 남해 보물섬 전망대가 있습니다. 고소공포증 없으신 분들은 스카이워크도 이용할 수 있어요! 

 

<이용정보> 

- 주소 : 경남 남해군 삼동면 동부대로 720 남해보물섬 전망대 

- 이용시간 : 매일 09:00 ~ 18:00 

남해 보물섬 전망대

 

 

17:30 - 18:00  카페 유자

남해에서 유명한 카페 중 한 곳으로, 유자로 만든 빵과 유자차를 마실 수 있는 카페입니다. 여유로운 분위기로 여행 중 잠시 쉬었다 갈 수 있는 카페로 적당한 곳입니다. 유자로 만든 빵과 유자차를 마셔봤는데 유자 빵은 부드럽고 달달한 맛. (제 취향은 아니었지만 별미였습니다)

유자차는 일반적인 유자차가 아니라 유자 액키스를 타주는 차인데 남해에서만 마실 수 있는 특별한 차라, 너무 맛있었습니다. 

 

<이용정보>

- 주소 : 경남 남해군 동부대로 1423 카페 유자

- 영업시간 : 오전 10:30 ~ 17:00 

 

 

 

남해여행 2일차, 이렇게 여행을 마무리하고 서울로 복귀하는 일정입니다. 남해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 일정을 참고하셔서 알차고 행복한 1박 2일 남해 여행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