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가족들과 베트남 나트랑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베트남 나트랑 여행 시 반드시 필요한 준비물과 앱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단순히 해외여행 가는데 무슨 준비물이 필요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만, 알아두면 꽤 유용한 팁이니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베트남 나트랑 여행 갈 때 반드시 필요한 준비물
베트남 나트랑 여행 갈 때 가장 먼저 챙겨야 할 준비물은 뭘까요? 몇 가지 필요한 준비물이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필요한 준비물은 바로 '여행용 샤워 필터기'입니다. '샤워 필터기?'가 웬 말이냐?라고 할 수 있지만, 우리에겐 일상적인 것들이 베트남에서는 전혀 일상적이지 않은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베트남 샤워 물에서는 '석회'가 섞여 나온다는 것입니다. 베트남 여행 가기 전 저도 검색을 통해 알았는데 실제로 베트남에 도착해서 여행용 샤워 필터기를 끼고 샤워를 하는 순간 알았습니다. 맑고 투명했던 샤워필터기가 검은색으로 변하는 것을 보고요.
그밖에 필요한 준비물이 있다면 컵라면 (베트남에서 가장 먹고싶었던 최애음식이 바로 컵라면이었습니다. 물론 시내 한국마트에 가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여권, 셀카봉, 달러 (현지에서 환전할 계획이라면 달러를 반드시 챙겨가세요), 양산 (햇볕이 무지 쎕니다), 선글라스, 수영복, 생수 (현지에서 한두 개씩 꼭 챙겨 다니세요) 등이 있겠습니다.
⎮ 베트남 나트랑 여행 갈 때 반드시 필요한 앱
1. 베트남돈 환전 계산기 앱
베트남에 가면 우선 돈 단위가 '원'에서 '동'으로 달라지기 때문에 매우 헷갈리기 쉽습니다. 베트남에서 100,000동이 우리나라 돈으로 5,580원. 저는 100,000동을 약 5,500원으로 계산을 하고 다녔는데 계산하기 쉽게 '베트남돈 계산기' 앱을 다운로드하였습니다. 앱을 다운로드하면 '동'을 바로 '원'으로 환산해서 알려주기 때문에 베트남에서 돈을 쓸 때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습니다.
2. 파파고 앱
베트남에서는 베트남어를 사용하긴 하지만 관광지라 그런지 대부분 영어 소통이 가능합니다. 웬만한 회화가 되시는 분들은 필요없으실 수 있지만, 회화가 잘 안 되시는 분들을 위해 그때그때 통역이 가능한 '파파고 앱'이 굉장히 유용합니다.
3. 세계시간 앱 (한국 vs 베트남)
베트남과 한국은 약 2시간 정도의 시차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에 있는 지인 또는 업무차 연락을 할 때 시간 확인 후 연락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그럴 때 굉장히 유용했던 앱이 바로 세계시간 앱이었습니다.
4. 구글 앱
네이버 지도 처럼 '길 찾기'가 가능하며 방문하고자 하는 상점의 리뷰를 보고, 작성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 베트남 나트랑 여행 갈 때 반드시 알아둬야 할 환전팁
베트남 나트랑 갈 때 보통 인천공항에서 환전을 많이 하곤 하는데요, 한국에서 환전한 돈을 다 썼다면? 베트남 현지에서 환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한국 돈을 가지고 갔을 때 원활히 환전이 가능할까요? 놉, '달러'로 환전해서 준비해 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달러도 웬만하면 100달러 빳빳한 새 돈으로 환전을 해서 준비해 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1달러, 10달러보다 100달러를 더 쳐주며, 구겨지거나 훼손이 된 경우 환전을 거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제 거부당해서 다른 곳에서 환전을 진행했습니다.)
나트랑에서 환전이 가능한 여러 곳 중 가장 추천드리는 곳은 바로 '김청 주얼리 샵'인데요, 김청은 이미 한국 관광객들에게 많이 알려진 곳으로 '구글 앱'을 통해 방문하기 쉬운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두 번째는 '나트랑 미미 푸루츠 과일가게'입니다. 김청보다는 메리트가 없지만, 이곳에 가서 신선한 망고, 망고탄, 애플망고, 컵라면 등을 구매하며 함께 환전도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인천공항에서 베트남을 갈 때, 알아두면 유용한 팁 한 가지를 더 알려드릴게요. 인천공항 스마트패스 앱을 사전에 다운로드하고, 여권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긴 줄을 제치고 빠르게 출국할 수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이정도면 베트남 갈 준비는 끝났습니다. 가서 행복한 추억을 많이 쌓고 오시는 일만 남았네요.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