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목포여행 (끋집, 신비포차, 마리나베이 후기)

by 행복교과서 2024. 5. 24.
728x90

 

 

영암에서 2024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아시아 모터스 카니발' 개최소식을 듣고 목포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경기가 있어서 그런지 목포역 웬만한 숙소는 다 매진되었더라고요. 마침 마리나베이 호텔에 쓰리베드가 있는 방이 남아있어 바로 예약을 했습니다. 

 

마리나베이 호텔은 목포역에서 도보로 약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었고, 도보로 오며 가며 왔다 갔다 하기 거리가 나쁘지 않았어요. 목포 마리나베이 호텔은 크지도, 작지도 않은 호텔로 비즈니스호텔 느낌이라고 보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 

오후 5시경 도착했는데 카운터에는 아무도 안 계셨고, 10분 정도 기다리고 나니 주인분? 인듯한 분이 내려오셔서 체크인을 도와주셨습니다. 호텔이긴 하지만 대형 모텔의 느낌이랄까? 저희가 배정받은 방은 2층이었는데, 창문이 크게 되어있어서 확 트인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시설은 약간 낡은 느낌이 있었지만 그래도 나름 가성비 좋은 호텔이었습니다. 호텔에 쓰리베드룸이 많지 않은데 친구들과 놀러 갈 때,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 주소 : 전남 목포시 해안로 249번길 1 마리나베이 

- 연락처 : 0507-1358-9906

 

목포 마리나베이 호텔

 

 

호텔에 도착하자마자 저녁을 먹기위해 찾은 곳은, 목포 포차 맛집이라 알려진 '끋집'이었습니다. 

인스타랑 네이버 등 리뷰가 좋고 안주가 다양한 거 같아서 찾은 목포 포차 맛집, 끝집.

 

 

과연 어땠을까요?

오후 6시경, 캠핑석 자리는 이미 만석이었고 실내 자리를 배정받았는데... 음 

뷰도 별로고 주변은 다 공사하고 있고, 목포에 온 것 같지 않은 분위기에 포차? 라 할만하지 않은 곳이었습니다.  리뷰에서 보니 모둠 해산물은 후기가 별로 안 좋았고, 숙성회가 괜찮다고 해서 저희는 이왕 온 김에 회나 한 접시 먹고 가자,라는 마음으로 회랑 목포 대표 술인 잎새주를 주문했습니다. 

 

솔직히 숙성회는 꽤 먹을만했는데 말라 비틀어진 밑반찬과 주변 뷰가 너무 별로여서 회만 먹고 금방 나왔습니다. 리뷰가 왜 좋은 건지,, 이해는 안 갔어요. 아무래도 마케팅을 잘하시는 듯? 

 

목포 포차 끋집

 

 

끋집에 다녀온 걸 실망하며, 신비포차가 있는 쪽으로 걸어 내려왔는데 마침 노을이 너무 예쁘게 지고 있었습니다. 

 

'이런 뷰를 보며 먹고싶었다고.!!!!' 

 

박나래가 방문했다던 '신비포차'에 다달았을 때 마침 2층 루프탑 야외 자리가 하나 남아있어 바로 들어왔습니다. 

잎새주와 참소라, 라면을 주문하고, 예쁜 노을을 보며 행복한 목포에서의 추억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뷰가 예쁘니 분위기도 좋고, 맛도 더 좋았던 것 같아요! 완전 럭키인게 마침 지나가던 유람선에서 불꽃놀이를 아주 크게 해 주더라고요!!! 

너무 예뻐서 감동적이었달까? 

 

분위기 좋은 곳에서 술 한잔 기울이고 싶으신 분들은, 신비포차 꼭 가세요! 

뷰가 너무 예쁘고, 맛은 덤입니다. ^^ 

 

목포 포차맛집 신비포차

 

- 주소 : 전남 목포시 해안로 2 신비포차 (나 혼자 산다 방영한 곳)

- 영업시간 : 오후 4시 ~ 새벽 3시 

- 061-242-0055

- 추천안주 : 소라, 라면 

 

 

 

<목포 신비포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