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에는 가족들과 함께 남해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남해는 자연경관이 굉장히 아름다운 여행지인데요, 날이 좀 더 따뜻해졌을 때 방문했다면 예쁜 벚꽃길을 볼 수 있었을 텐데 제가 방문한 3월 말에는 벚꽃이 필 듯 말듯한 날씨라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1박 2일 동안 제대로 남해를 만끽하고 온 것 같아 좋았습니다. 남해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1박 2일 여행 코스를 참고하시어 알찬 일정을 짜보시길 바랍니다.
<남해여행 1박 2일 여행코스>
1일차 : 여수에서 남해로!
07:30 - 08:30 김포공항 → 여수공항
서울에서 출발하는 경우 자차를 이용하기보다 항공편을 이용하면 편합니다. 저희는 마일리지로 아시아나 항공을 이용했습니다. 여수 공항에 도착 후 렌터카를 빌려 이동하면 더 피로감이 덜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09:00 여수공항에서 렌트카 픽업 (렌터카 정보 : 케이비렌터카)
- 렌트카 차종 : 코나 전기차
- 비용 : 165,000원 (1박 2일) 현금결제로 할인받음
09:30 소머리국밥집 (아침) 내조국 국밥 (율촌점)
공항 근처에 일찍 식사를 하는 곳이 없어서 찾다가 내조국 국밥 (내가 조선의 국밥이다)을 방문했습니다.
급히 알아보다 리뷰만 보고 방문한 곳이라 큰 기대는 안했는데, 저희 다 맛있다며 만족스럽게 잘 먹고 나왔습니다. 알고 보니 체인점이었다는! ㅎㅎㅎ
<내조국 국밥 율촌점>
- 주소 : 전남 여수시 율촌면 율촌로 80 1층
- 연락처 : 0507-1373-5251
- 소머리국밥 : 12,000원
*후기 : 반찬도 깔끔하고, 국물이 진한 게 맛있음. 함께 가신 어머니가 좋아하셨습니다.
여수에서 남해가는 코스에 있는 국밥집이라, 오전시간에 여수 공항에 도착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맛집입니다.
10:00 구봉산전망대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휴무'로 쓰여있더라고요. 전망대가 휴무? 라며 방문해 봤습니다. 갔더니 입구가 막혀있긴 한데 사람들이 다 들어가더라고요. 저희도 따라서 정상까지 올라가 봤습니다. ㅎㅎㅎ 역시 한국인이란..
날이 흐려서 전망이 그리 멋지진 않았지만 한번쯤 가볼 만한 코스였습니다.
11:00 섬진강 별빛스카이
섬진강에 가서 짚와이어를 탈까도 했지만 산책코스가 너무 좋아 섬진강의 풍경을 바라보며 힐링하고 왔습니다. 가슴이 확 뚫릴만한 뷰에 산책하기 딱 좋은 코스! 저희는 산책을 하다가 중간에 카페에서 휴식을 취했습니다. (산책코스 30분 이상)
짚와이어 타실 분은 25,000원 내고 타실 수 있어요!
13:00 남해 상상양떼목장
남해에는 양떼목장이 몇 군데가 있는데요, 저희는 숙소를 가기 전 코스에 위치해 있는 상상양떼목장을 다녀왔습니다. 상상양떼목장을 가면 아주 귀여운 양떼들을 볼 수 있고, 먹이도 직접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앵무새와 백사슴도 볼 수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가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코스입니다.
편백숲이 있어 가볍게 산책하는 코스가 있어 가볍게 산책하는 코스로 좋습니다. 다만, 가는 길이 너무 험해서 운전 초보자 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이용팁: 상상양떼목장은 인터넷으로 예약 후 방문해야 10% 이상 할인이 가능합니다.
14:30 돌창고프로젝트
남해 여행을 가기 전, 가장 방문해 보고 싶은 카페가 바로 '돌창고 프로젝트'였습니다.
과거 쌀 창고를 개조한 문화 예술 공간으로 그림 및 도자기 컵 등이 전시되어 있고,
굉장히 감성적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분위기뿐만 아니라, 유자티 그리고 쑥떡이 별미입니다.
새로운 경험과 맛을 느낄 수 있었던지라 추천드리는 카페입니다. 다만 성수기에는 웨이팅이 필수입니다.
저희도 약 10분 정도 웨이팅하고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남해 돌창고 프로젝트>
- 주소 : 경남 남해군 서면 스포츠로 487 남해돌창고 2층
- 영업시간 : 12:00 - 17:00 (웨이팅 있을 수 있음)
- 추천 메뉴 : 유자티, 쑥떡!!
- 주차 : 건물 뒤쪽에 주차 가능 (웨이팅 있을 때 자리 없을 수 있음)
16:00 체크인 (호텔 치유)
남해 여행을 가게 된 건 바로 이 호텔 '치유'를 방문하기 위함이었는데요.
남해 바다를 보며 야외 노천탕을 즐길 수 있고, 호텔에서 주는 석식과 조식을 먹으며
제대로 된 힐링이 가능하기 때문이었습니다. 가격대는 조금 있긴 하지만 그만큼 숙소에서 할 게 많고
만족도가 높은 호텔이었습니다. 가족여행 숙소로 추천드리는 호텔입니다.
17:00 석식 먹고 야외 노천탕에서 반신욕을 하며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남해여행 1박 2일 1일차 코스, 어떠셨나요? 다음번에는 2일차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